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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글 앱 캠페인

· By Simpson Sim · 1 min read

  • daily budget 이 x원까지 스케일업한 경우 애드 그룹을 나눠서 운영하라. 각 그룹별 비슷한 소재를 넣어주고 성과 좋은 소재를 더 많이 발굴하라
    • 매 2주마다 소재 퍼포먼스 확인 후 갈아끼워라. 소재 평가는 Claude Code 와 가능하다. 소재 퍼포먼스 히스토리를 구글시트로 관리하고 휴먼러닝하라
    • 갯수 무조건 다 채워라. 배너도 다 채워라. 배너는 AI 가 영상 조립할 때도 쓰인다. 클린 이미지보다 텍스트 오버레이가 있는 소재가 더 잘 타는 경향이 있다고 함. 영상은 30초, 15초, 6초 가로/세로/정방형 골고루 넣기
  • tROAS 캠페인을 시작할 준비 (원하는/달성가능한 수준의 ROAS 를 알게 됐다면) 가 가 됐다면 진행 해 보라. 첫 14일 동안은 아무런 세팅값을 만지면 안 된다. 쫄리면 못 하는게 tROAS 인듯. 아마 세팅 해 놓은 버젯 이상을 스펜딩하는 경우도 있을듯
  • Install 캠페인의 경우 highly likely perform 옵션을 선택하지 말라. 오디언스를 더 좁히기만 하는 경향이 있고 성과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다고
  • iOS 도 ODM, ICM 개발하고 론칭 해 보라. 구글이 이를 갈고 iOS 앱캠페인을 만들었다고. (이는 맨날 갈긴 함)
Updated on 2025년 10월 29일